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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처치 설교및 강의/CPC강의노트

Fraser Doherty의 스타트업 48 hour start up 핵심 내용

day1. 

8am. 관심사 찾기

(1) 관심 주제들을 나열하기 (15분)

(2) 현실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모델 중심으로 재구성/목록화 (10분)

(3) 문제점과 해결책을 각각 적어본 후, 하나를 선택하기 (35분)

(4) 휴식 (10분)

 

9:10am. 시장규모 알아보기 

(1) 구글링 (20분)

(2) 제품 체크 리스트에 답해보기 (30분)

- 나는 이 제품에 관심이 있는가?

- 나라면 이 제품을 사겠는가?

- 어떻게 성공시킬지 방안이 있는가?

- 나 못지 않게 사업화에 관심을 가질만한 이가 또 있는가?

- 관련된 흥미로운 나의 스토리가 있는가?

- 48시간 안에 제품 내놓는 과정이 그려지는가?

- 경쟁상대가 형편없는가?

- 할머니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는가?

 

10:10am. 할 일 목록 만들기 

(1) 첫째날/ 둘째날 표 (10분)

(2) 만나야할 사람들 목록 (5분)

(3) 잠재고객에게 전화로 물어보기 (20분)

- 이 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이 제품이 어땠으면 좋겠어요?

- 현재 이용중인 다른 제품이 뭐예요?

(4) 동종업계 경쟁사의 제품을 살펴보기 (15분)

 

11:10am. 아이디어 강화하기 

(1) 4P로 아이디어 정의하기 (30분)

Product - 무엇을 팔고자 하는가?

Promotion - 브랜드를 고객에게 어떻게 알릴 것인가?

Place - 고객들이 어디에서 나를 찾을 것인가?

Price - 얼마에 팔아야 이익을 낼 수 있는가?

(2) 가격책정하기 (30분)

- 상점에서 판매한다면? 

- 홈페이지에서 판매한다면?

- 고정비는?

 

*참고: 제품 생산 방안 옵션들

-직접 제작

-온라인 마켓(idus.com같은 곳들)에 상점 개설

-주문생산(아웃소싱)

-메이커 스페이스

-3D프린팅

-다양한 잡화 주문형 디자인 제작하기(컨티뉴 같은 곳에서)

-자체브랜드생산

-중국 제조

-알리바바

-자체출판(블러브, 북램, 책수레, 프린트모아...)

-아마존 크리에이트스페이스

-제3자 배송방식의 소매업체(물류대행, 대신 팔아드림)

-모바일 기반의 서비스

-유투브

 

 

12:10am. 시장규모 알아보기 

(1) 제품 개발자 섭외 (35분)

(2) 시제품 조사 (15분)

(3) 포장업체 섭외 (10분)

 

-식사. 20분.

 

1:30am. 나만의 스토리 만들기 

(1) 하나의 메시지를 만들기 (10분)

(2) 이름 고르기 (10분) - 예: bustaname.com

(3) 도메인 등록하기 (10분)

(4) 상표 점검하기 (10분) -예: 특허청 홈페이지

(5) 슬로건 짓기 (10분) 

(6) 무드보드 만들기 (10분) -예:Behance, Designspiration, Dribbble...

(7) 디자이너 고용할지 직접할지 정하기/ 고용하려면 찾아보기 (10분)

(8) 디자인하거나 의뢰하기 (2시간)

 

- 휴식/식사

 

7pm. 홈페이지 

(1) 싸이트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하기

(2) 따라할 만한 모델 찾기

(3) 실물 모형 만들기

(4) 템플릿 고르기

(5) 사진과 영상 준비하기 

활용 사이트 예 fiverr.com, 크몽 등.

(6) 리뷰 앱 활용하기 (예: 방문자들이 페이스북을 활용해 코멘트를 남길 수 있게 해주는 앱)

(7) 메일링 리스트

(8) 실시간 채팅

(9) 연락처 양식

(10) 자주묻는 질문들 작성

(11) 회원제 서비스의 정기결제

(12) 결제 처리

(13) 오프라인 결제

(14) 회사 이메일 주소 만들기(지메일 활용)

전화번호 등록

사이트 약관 작성

 

9pm. 홍보방식 정하기

-구글, 리타겟팅, 소셜커머스, 링크드인, 예약주문판매, 킥스타터, 보도자료, 블로거, 무료샘플, 인쇄광고, 광고용우편물, 타겟마케팅, 데이터 구매, 시험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전화 판매, 박람회, 티겟 이벤트, 고객 추천 제도, 제휴 제도, 할인 코드, 홈쇼핑 채널, 타 브랜드와의 제휴, 밋업(meetup.com)(온오프믹스, 심플레이스 같은 인터넷 업체), 

 

 

Day2.

오전/오후. 런칭 

(1) 완제품 사진 업로드

(2) 첫 번째 고객 찾기

(3) 상품 진열

(4) 페이스북 캠페인

(5) 홈페이지 사진 추가

(6) 판매 준비 완료

 

 

저녁. 판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