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뷰티 (화장품, 스킨케어)
(1) 왜 유망한가?
▶ 동남아 여성들은 하얀 피부, 촉촉한 광채에 대한 로망이 큼 (기후 특성상 땀 많고 모공 관리 중요)
▶ K-드라마, K-아이돌 영향으로 한국 뷰티 브랜드 신뢰도 높음
▶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심으로 폭발적 수요
(2) 추천 제품
▶ 마스크팩 (30초 루틴, 1일 1팩 트렌드)
▶ 톤업크림, 선크림
▶ 화장품 키트 (여행용 세트, 미니멀 패키지)
▶ 남성 스킨케어도 최근 인기
(3) 판매전략
▶ Shopee, Lazada 등 이커머스 + TikTok 라이브 커머스 활용
▶ "프리미엄 보다는 가성비 + 디자인" 전략
▶ 할랄 인증도 검토 (말레이, 인도네시아 대상)
2. K-푸드 (라면, 소스, 스낵, 레토르트)
(1) 왜 유망한가?
▶ 한류 영향 + 동남아의 매운맛 문화가 만났음
▶ 음식 도전 콘텐츠 인기 → 삼양 불닭볶음면 유튜브 챌린지 열풍
▶ 베트남, 태국, 말레이는 한식 문화 자체를 동경
(2) 추천 제품
▶ 불닭볶음면, 진라면 등 라면류
▶ 고추장, 된장, 불고기 소스 (한식 소스류 인기 많음)
▶ 컵밥, 즉석 찌개류 (CJ 햇반류 포함)
▶ 과자류 (허니버터칩, 떡볶이스낵 등)
(3) 판매전략
▶ 현지 유튜버 협업 → 먹방 or 챌린지 영상 활용
▶ 소포장 제품 → 시식 유도 후 반복 구매 유도
▶ 할랄 인증 (말레이/인도네시아)
3. 생활용품 & 위생용품
(1) 왜 유망한가?
▶ 코로나 이후 위생의식 상승
▶ 한국 제품은 청결+디자인+냄새 관리가 뛰어나다고 평가됨
▶ 현지 저가 제품 대비 품질 격차 체감 가능
(2) 추천 제품
▶ 여성용 생리대, 마스크, 물티슈
▶ 제습제, 곰팡이 방지제
▶ 탈취제, 세탁조 클리너, 섬유향수
(3) 판매전략
▶ “한국 엄마들이 쓰는 제품”이라는 신뢰 포지셔닝
▶ 미니멀 패키지 + 무향 or 은은한 향 → 인기
▶ 번들 세트로 마진 높이기
4. 유아용품 & 베이비 제품
(1) 왜 유망한가?
▶ 동남아 신흥 중산층 + 젊은 부모가 증가 중
▶ 한국 제품 = 안전하고 청결한 이미지
▶ 현지에선 “엄마 추천템” → 입소문 강력
(2) 추천 제품
▶ 유아세제, 물티슈, 로션
▶ 유아식기세트, 스푼·컵·치발기류
▶ 휴대용 기저귀 가방, 이유식 저장팩
(3) 판매전략
▶ 현지 ‘맘카페’나 페이스북 그룹 대상 타겟 광고
▶ 영상 콘텐츠로 사용법 설명
▶ 베이비박스 형태 기획세트 판매
5. 패션소품 & 뷰티악세사리
(1) 왜 유망한가?
▶ "한류 스타 = 스타일 교과서"
▶ 의류보단 작은 소품, 악세사리, 꾸안꾸 스타일 제품 인기
(2)추천 제품
▶ 헤어밴드, 집게핀, 귀걸이, 링귀걸이
▶ 뷰티툴 (속눈썹 뷰러, 퍼프, 브러시)
▶ 슬림형 파우치, 미니 지갑
(3) 판매전략
▶ 인플루언서 협업 사진 기반 판매
▶ 티몰/쇼피몰 + TikTok으로 바이럴
▶ 1인당 2~3개 번들형 패키징 추천
6. 다이어트 & 건강식품
(1) 왜 유망한가?
▶ 젊은 여성들 사이에 다이어트 붐
▶ “K-슬림”에 대한 관심 폭증
▶ 헬스장, 요가, 필라테스 등 웰니스 산업 성장 중
(2) 추천 제품
▶ 곤약젤리, 단백질바, 보틀형 쉐이크
▶ 다이어트차, 슬리밍티
▶ 콜라겐 젤리, 비오틴 (모발/피부용)
(3) 판매전략
▶ TikTok에서 ‘before/after’ 마케팅 강력
▶ “맛있고 예쁜 건강식품”으로 브랜딩
▶ 패키지 디자인이 구매율 결정
7. 전자기기 액세서리
(1) 왜 유망한가?
▶ 동남아는 스마트폰 보급률 매우 높음
▶ 휴대폰 보호, 꾸미기 문화 강함
(2) 추천 제품
▶ 핸드폰 케이스, 거치대, 충전케이블
▶ LED 미러, 삼각대 셀카봉, 블루투스 이어폰
▶ 미니 공기청정기, 차량용 악세사리
(3) 판매전략
▶ 쇼피/Lazada “가성비 상품” 섹션에 노출
▶ 무료배송 + 번들 구성
실제 진출 방법
“국내 스마트스토어 판매 → 쿠팡 + 카카오메이커스 등 데이터 수집 → 동남아 쇼피/라자다 → TikTok 마케팅 + FTA 활용한 수출 확대”
또는
“국내 위탁생산 → 동남아 현지 셀러와 협업 → SNS로 테스트 마케팅 → 현지화 브랜드 런칭”
당장 수출 가능한 상품 리스트 (2025년 최신)
1. K-뷰티 & 스킨케어
제품군 | 제품 예시 | 타겟국가 | 특징 |
---|---|---|---|
마스크팩 | 메디힐, SNP, 닥터자르트 |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 1일 1팩 트렌드, 저자극/수분 제품 인기 |
톤업크림 | 라네즈, 이니스프리 | 필리핀, 인도네시아 | 미백 선호 |
선크림 | 닥터지, AHC | 베트남, 말레이시아 | 자외선 차단 필수 |
뷰티툴 | 퍼프, 브러시 | 전 국가 | 소비재 + 반복 구매 |
2. K-푸드 & 간편식
제품군 | 제품 예시 | 타겟국가 | 특징 |
---|---|---|---|
라면류 | 삼양 불닭, 진라면 | 인도네시아, 태국 | 챌린지 콘텐츠 활용 |
즉석밥/찌개 | CJ 햇반, 국탕찌개 | 베트남, 말레이 | 한식 문화 체험용 |
한식 소스 | 고추장, 불고기 소스 | 필리핀, 베트남 | 간편 조리 소스 인기 |
스낵류 | 떡볶이칩, 허니버터칩 | 전 국가 | K-pop 팬 기반 확산 |
3. 유아/위생/생활용품
제품군 | 제품 예시 | 타겟국가 | 특징 |
---|---|---|---|
유아 세정제 | 순둥이, 유아세제 | 말레이시아, 필리핀 | 한국 엄마 제품 신뢰 |
위생용품 | 제습제, 욕실방지제 | 베트남, 태국 | 습기 많은 환경 대응 |
여성용품 | 생리대, 속옷 세제 | 필리핀, 인도네시아 | 청결 위생 강조 |
다회용 텀블러 | 보온병, 투명보틀 | 태국, 말레이 | 디자인 강조 |
4. 건강식품 & 다이어트
제품군 | 제품 예시 | 타겟국가 | 특징 |
---|---|---|---|
곤약젤리 | 잇슬림, 슬림플래닛 | 태국, 필리핀 | 다이어트 간식 수요 |
콜라겐 젤리 | 저분자 피쉬콜라겐 | 말레이, 인니 | 피부 미백 관심 |
단백질바 | 잇템, 마이프로틴 | 베트남, 인니 | 홈트 수요 증가 |
슬리밍티 | 히비스커스차, 보이차 | 태국, 필리핀 | SNS 바이럴 가능 |
5. 스마트폰/전자 액세서리
제품군 | 제품 예시 | 타겟국가 | 특징 |
---|---|---|---|
스마트폰 케이스 | 감성 디자인, 카드케이스 | 인니, 필리핀 | 보급률 최고, 꾸미기 문화 |
무선 충전기 | 10W 고속충전기 | 말레이, 태국 | 휴대성과 실용성 |
이어폰 | 가성비 무선 이어폰 | 태국, 베트남 | 출퇴근/수업 수요 |
차량용 악세서리 | 거치대, 방향제 | 말레이, 인니 | 차량 보급 증가 |
6. 여성 패션소품 & 꾸미기 아이템
제품군 | 제품 예시 | 타겟국가 | 특징 |
---|---|---|---|
헤어 악세사리 | 집게핀, 헤어밴드 | 베트남, 태국 | K스타일 유행 |
귀걸이/반지 | 미니멀 골드/실버 | 말레이시아 |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 |
뷰티파우치 | 브러시 케이스, 미니 파우더통 | 전 국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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