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7일 웨이처치김포 - 제목:하나님의 전쟁은 하나님의 교회가 한다.
(본문:사사기1:1~1:25)
1)도입
-오늘 본문을통해
이땅에서 하나님의 교회가 어떻게 세워지고
또 그 교회는 누구이며
어떻게 싸워야하는지에 대해 알고
우리 함께 그렇게 행하여 하나님의 교회로 세워지길 원합니다.
2)핵심키워드 및 내용
(본문에 나타난 하나님 발견하기)
<가정의 우상과 제단을 제거하라>
가정의 우상을 제거, 그곳에 하나님의 제단 쌓기
<병력증강이 아닌 축소와 정예화>
두려워떠는자 돌려보내시고
준비된자를 남기셨다.
<여룹바알과 그의 부하 부라>
두려울때 친구를 붙여주신다.
오이코스를 이루게 하신다.
두명의 증인
<여호와와 기드온의 칼이다>
여호와와 연합한자에게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난다.
내용
<가정의 우상과 제단을 제거하라>
여룹바알이라 하는 기드온과 그를 따르는 모든 백성이 일찍이 일어나 하롯 샘 곁에 진을 쳤고 미디안의 진영은 그들의 북쪽이요 모레 산 앞 골짜기에 있었더라 (삿7:1)
->하나님이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기위해 부른 사람은
* 숨어서라도 자기가족을 위해 주변 사람을 먹이기위해 타작을 하는 사람이었다.
* 하나님의 사자를 만났을때 할말이 많은것 보니 하나님의 백성에게 이런일이 왜 생기나 많은 생각이 있었던 사람이다.
*하나님의 사자에게 까다롭게 구는것 같지만 기드온의 의도는 순종하기위해 확인하고 알려는 것이다.(순종치 않을 사람은 하나님을 알려고 하지 않는다.)확인된후 바로 예물을 드렸다.
개인 제단을 쌓았다.
*하나님을 만났지만 죽임을 당하지않는 사람이다.아니 자신이 죽게되었음을 아는 사람이고 하나님의 은혜로 다시 산자이다.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안심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죽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삿6:23)
*하나님의 소명이 주어진 사람이다.
두려울지라도 주님의 일을 하는자이다.
가정의 우상을 파 하고 바로 그 자리에 하나님의 제단을 쌓는자이다
25 그 날 밤에 여호와께서 기드온에게 이르시되 네 아버지에게 있는 수소 곧 칠 년 된 둘째 수소를 끌어 오고 네 아버지에게 있는 바알의 제단을 헐며 그 곁의 아세라 상을 찍고
26 또 이 산성 꼭대기에 네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규례대로 한 제단을 쌓고 그 둘째 수소를 잡아 네가 찍은 아세라 나무로 번제를 드릴지니라 하시니라
27 이에 기드온이 종 열 사람을 데리고 여호와께서 그에게 말씀하신 대로 행하되 그의 아버지의 가문과 그 성읍 사람들을 두려워하므로 이 일을 감히 낮에 행하지 못하고 밤에 행하니라
(삿6:25-27)
*자신에게 주신소명을 행하기위해 소명을 하나님께 확인하는자이다.
기드온이 하나님께 여쭈되 주께서 이미 말씀하심 같이 내 손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시려거든 (삿6:36)
***하나님이 백성을 구원하기위해 전쟁을 준비하기위해 부르시는 사람을 위의 일들을 거치며 세워진다.드디어 이름을 얻는다.따르는 백성을 얻는다.(한사람이 교회로 세워질때 일어나는 일)
이에 기드온이 종 열 사람을 데리고 여호와께서 그에게 말씀하신 대로 행하되 그의 아버지의 가문과 그 성읍 사람들을 두려워하므로 이 일을 감히 낮에 행하지 못하고 밤에 행하니라 (삿6:27)
<병력증강이 아닌 축소와 정예화>
여호와께서 또 기드온에게 이르시되 백성이 아직도 많으니 그들을 인도하여 물 가로 내려가라 거기서 내가 너를 위하여 그들을 시험하리라 내가 누구를 가리켜 네게 이르기를 이 사람이 너와 함께 가리라 하면 그는 너와 함께 갈 것이요 내가 누구를 가리켜 네게 이르기를 이 사람은 너와 함께 가지 말 것이니라 하면 그는 가지 말 것이니라 하신지라 (삿7:4)
<여룹바알과 그의 부하 부라>
오이코스를 이루게 하신다.두사람의 합심으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난다.(매고 푸는일이 일어난다.)
9 그 밤에 여호와께서 기드온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진영으로 내려가라 내가 그것을 네 손에 넘겨 주었느니라
10 만일 네가 내려가기를 두려워하거든 네 부하 부라와 함께 그 진영으로 내려가서
11 그들이 하는 말을 들으라 그 후에 네 손이 강하여져서 그 진영으로 내려가리라 하시니 기드온이 이에 그의 부하 부라와 함께 군대가 있는 진영 근처로 내려간즉
(삿7:9-11)
<여호와와 기드온의 칼이다>
나와 나를 따르는 자가 다 나팔을 불거든 너희도 모든 진영 주위에서 나팔을 불며 이르기를 여호와를 위하라, 기드온을 위하라 하라 하니라 (삿7:18)
세 대가 나팔을 불며 항아리를 부수고 왼손에 횃불을 들고 오른손에 나팔을 들어 불며 외쳐 이르되 여호와와 기드온의 칼이다 하고 (삿7:20)
한사람의 부르심,두사람의 합심,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연합위에 하나님이 영광받으신다.백성이 구원을 받는다.
하늘엔 영광 땅에는 평화!
3)본문에서 발견한 하나님이
내게 주시는 의미는!
하나님이 세상가운데서 부르신 사람은 에클레시아 교회는
하나님을 알고,자신의 우상,가정의 죄를 제거하고 소명을 확인하여 합당한자를 찾아 교회를 이루고 하나님의 뜻을 행한다.(하나님 안에 거하고 또 보냄을 받는다)
4)우리 공동체에게 주시는 의미는
내가 교회되기위해 하나님 알기를 힘쓰고 가정의 죄를 우상과 제단을 파하고 제자되고 제자삼아 선교적 교회를 이루어야한다.
이길밖에 없다.두렵더라도 두사람이 함께 적진에 들어가 하나님의 일을 보자.
두사람만 있으면된다.
그리고 그 둘둘이 모여 공동체를 이루어 하나님의 백성을 주께 돌아오게하자.구원하자.
-공동체기도-
웨이처치 김포는 지금 우리가 왜 교회되어야하는지 더욱 확인하고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해야겠다.
그와 더불어 합당한자를 찾는데 게을리하지 않아야겠다.
가르쳐지키게 하자.그러기위해 날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야한다.그 불이 꺼지지않게 말씀과 기도로 나아가자.
서로가 세워지도록 피차 순종하며 기도하자.
또 마음을 다하고 지혜를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또 이웃을 자기 자신과 같이 사랑하는 것이 전체로 드리는 모든 번제물과 기타 제물보다 나으니이다 (막12:33)
10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11 보라 하나님의 뜻대로 하게 된 이 근심이 너희로 얼마나 간절하게 하며 얼마나 변증하게 하며 얼마나 분하게 하며 얼마나 두렵게 하며 얼마나 사모하게 하며 얼마나 열심 있게 하며 얼마나 벌하게 하였는가 너희가 그 일에 대하여 일체 너희 자신의 깨끗함을 나타내었느니라
(고후7:10-11)
------------------------
불로동.
본문 누가복음 15장11절~32절
Part1.
-누가복음 15장 에 나오는 3가지 비유
-세리와 죄인들과 함께하는 예수님을향해 서기관과 바리세인들의 시선과 관심사
설교개요
1. 큰아들과 작은 아들의 관심사-전혀 아버지의마음을 모름
2.우리들의관심사 - (ex클릭의횟수 , 자주가는곳...이야기의내용...)
골리앗과의 싸움에서 드러나 이스라엘군과 다윗의 관심사가 다름(삼상17장25절 26절
3.아버지의 관심사-3가지 비유에서 드러난 아버지의 마음
잃어버린양 잃어버린드라크마 작은아들
영혼.
Part2
아버지 ,작은아들 ,큰아들, 바리세인 서기관 ,아버지의 마음(원하시는것)
아버지 마음 헤아리지 않는 시선과 우리의관심사
Part3
불로동 웨이처치 에게
1.하나님이 원하시는것 생각하기
2.교회개척을 진행하며 나의관심사는 어디 있었나?
3.다시 하나님 마음에 집중하기
4.하나님 마음을 알았다면 계속 기도중이었던 합당한자를 나누고(밝히지 않아도됨) 함께 가족별로 기도하기
'웨이처치 설교및 강의 > 웨이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25 주일설교 노트 (0) | 2020.10.26 |
---|---|
10 08 설교자 미팅 - 당신은 지금 영적 전쟁중에 있다 (0) | 2020.10.08 |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세우신 3가지 이유 (막3:14-15) (0) | 2020.09.23 |
0920 주일예배 말씀노트들 (0) | 2020.09.20 |
죽음을 생각하지 않을 때 일어나는 6가지 일 (0) | 2020.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