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이처치 설교및 강의

10 07 불로동파 웨이컵오픈하며 예배

☆웨이컵에서 잠시 후 8pm부터 있을 예배 순서 공유합니다☆

 

1. 다함께 시편 봉독 (시116편)

1 여호와께서 내 음성과 내 간구를 들으시므로 내가 그를 사랑하는도다

2 그의 귀를 내게 기울이셨으므로 내가 평생에 기도하리로다

3 사망의 줄이 나를 두르고 스올의 고통이 내게 이르므로 내가 환난과 슬픔을 만났을 때에

4 내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기도하기를 여호와여 주께 구하오니 내 영혼을 건지소서 하였도다

5 여호와는 은혜로우시며 의로우시며 우리 하나님은 긍휼이 많으시도다

6 여호와께서는 순진한 자를 지키시나니 내가 어려울 때에 나를 구원하셨도다

7 내 영혼아 네 평안함으로 돌아갈지어다 여호와께서 너를 후대하심이로다

8 주께서 내 영혼을 사망에서, 내 눈을 눈물에서, 내 발을 넘어짐에서 건지셨나이다

9 내가 생명이 있는 땅에서 여호와 앞에 행하리로다

10 내가 크게 고통을 당하였다고 말할 때에도 나는 믿었도다

11 내가 놀라서 이르기를 모든 사람이 거짓말쟁이라 하였도다

12 내게 주신 모든 은혜를 내가 여호와께 무엇으로 보답할까

13 내가 구원의 잔을 들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14 여호와의 모든 백성 앞에서 나는 나의 서원을 여호와께 갚으리로다

15 그의 경건한 자들의 죽음은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귀중한 것이로다

16 여호와여 나는 진실로 주의 종이요 주의 여종의 아들 곧 주의 종이라 주께서 나의 결박을 푸셨나이다

17 내가 주께 감사제를 드리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리이다

18 내가 여호와께 서원한 것을 그의 모든 백성이 보는 앞에서 내가 지키리로다

19 예루살렘아, 네 한가운데에서 곧 여호와의 성전 뜰에서 지키리로다 할렐루야

 

 

2. 시작 기도 

강민수 목사

 

3. 웨이빌리지의 비전과 웨이컵의 의미  송준기 목사

=> 3가지 권면: 축복, 지혜, 거주

 

*사과를 보면 무슨 생각? 

(1) 열매 한 알?

(2) 또 다른 사과 나무? 

==> "교회"는 2번과 같음 (스펄전 설교중 - "그리스도, 생명의 나무" 편 & "숲속의 사과 나무"편). 

  "과수원"이라면, "사과"를 볼 때 "사과 나무" 생각하는 것이 맞다. 

  "교회"는 "열매 저장소"라기 보다는, "과수원"이니까. 

 

*웨이컵은 이제 오픈했다.

=> 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웨이컵 사업장 하나가 아닌,

     불로동에 뿌리내린 천국 나무를 본다. 

     우리는 열매 창고가 아니라, 과수원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교회이기 때문이다.  

 

*웨이처치 역사와 비전 이야기 

(웨이처치~검커방~웨이컵 스토리)

 

*여기서 나무가 되라 => 3가지 권면 

(1) 축복: 축복의 통로(아지트)가 되라. 

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그는 물 가에 심어진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지라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그 잎이 청청하며 가무는 해에도 걱정이 없고

결실이 그치지 아니함 같으리라 (렘17:7-8). 

 

(2) 지혜: 지혜를 연습하라. 

지혜는 그 얻은 자에게 생명 나무라

지혜를 가진 자는 복되도다 (잠3:18)

 

(3) 거주: 예수 그리스도 나무 안에 거하라.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고전1:30)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요15:4)

 

예수님이 내 안에 계신다 X. 

내가 예수님 안에 거한다 O. 

=> 누가 더 큰가?

 

 

*기도. 

 

 

4. 간증 

강윤희 전도사

신외순 집사

 

 

5. 찬양과 기도

 

 

6. 릴레이 축복기도
혜성교회 김진희 권사
웨이처치 강신중 목사

 


7. 격려말씀과 축도
혜성교회 정명호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