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이처치 설교및 강의/특새

은혜가 너희와 함께 있을지어다 (딤후4:19-22) 첫시간기도회 2/10

728x90

격려와 요약/ 이름지어주기...

19 브리스가와 아굴라와 및 오네시보로의 집에 문안하라
20 에라스도는 고린도에 머물러 있고 드로비모는 병들어서 밀레도에 두었노니
21 너는 겨울 전에 어서 오라 으불로와 부데와 리노와 글라우디아와 모든 형제가 다 네게 문안하느니라
22 나는 주께서 네 심령에 함께 계시기를 바라노니 은혜가 너희와 함께 있을지어다

딤후 4:19-22

 

▶ 대표기도: 홍혜지 

▶ 6:32-6:35 간략히 설명하기

바울의 끝인사 내용:

19 브리스가 아굴라와 및 오네시보로의 집에 문안하라

네 주변에 있는 형제들에게 문안 - 이를 위해 디모데는 바울의 편지를 들고 찾아갔을 것임 

▶ 예수님이 오늘 내게, 말씀 들고 찾아가라고 하시는 대상은 누구?

 

20 에라스도는 고린도에 머물러 있고 드로비모는 병들어서 밀레도에 두었노니
21 너는 겨울 전에 어서 오라 으불로 부데 리노 글라우디아 모든 형제가 다 네게 문안하느니라

멀리 떨어져 있는 형제들도 나와 같은 마음으로 네게 문안 하고 있다.

▶ 우리는 하나다. 예수 안에서 이러한 영적 교통이 있는 교회 되게 하소서!

몸이 하나요 성령도 한 분이시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받았느니라
(엡 4:4)

 

22 나는 주께서 네 심령에 함께 계시기를 바라노니 은혜가 너희와 함께 있을지어다

나는 누구보다, 네게 쓰는 편지다. 하나님이 너와 함께 계신다.

 내게도 영적 아비/자녀를 주소서!

 

 

▶ 6:35-6:45 말씀 설명과 기도제목 제시

Q. 마지막 순간에 당신 곁에 있을 것 같은 3사람이 있다면? 

사도 바울의 마지막을 함께한 3인

- 1. 예수님

누가복음 12:4
내가 내 친구 너희에게 말하노니 몸을 죽이고 그 후에는 능히 더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요한복음 15:14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2. 동역자: 앞서 11절에 나왔던 "누가"(의사 누가)

누가만 나와 함께 있느니라 네가 올 때에 마가를 데리고 오라 그가 나의 일에 유익하니라

딤후 4:11

 

-3. 제자: 영적 아들 디모데

루스드라에서 돌질 당하고 죽은것 같아 버렸을 때, 누가 살려주었나? = 디모데.

-9절. "너는 어서 속히 내게 오라"

-21절. 너는 겨울 전에 어서 오라

 

▶ 마지막 순간까지 하나님이 내게 맡기신 소명의 일을 함께 진행할 3인방을 주소서. 

예수동행, 동역자와 동행, 제자화 영적 자녀와 동행

 

 

 

3인방 중, 디모데를 조금 더 생각 해보자.

Q. 디모데는 이 편지를 받고 어떻게 했을까? 

 

상상:

- 드로아로 가서 바울의 겉옷/ 책 가지고 곧장 로마로! 

- 로마 감옥에서의 재회/ 대화/ 독서/ 마지막 가르침과 배움

- 사형장에 동행. 바울은 로마 시민이라서 십자가형X. 아마도 참수

- 그럼 디모데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천국 가서 확인해 봅시다)

 

▶ 예수님과 동행케 하소서!

바울이 디모데와 만남을 원했다면,

예수님은?

예수님은 누구와 함께 하기 원하실까?

 

- 예수님이 당신을 "어서 속히 내게 오라"고 부르시는 사랑의 편지를 읽어드릴테니 들어보시라......

 

(1) 너는 나의 양 
대저 저는 우리 하나님이시요
우리는 그의 기르시는 백성이며
그 손의 양이라 너희가 오늘날 그 음성 듣기를 원하노라

(시95:7)
 
(2) 너는 나의 몸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 
그가 근본이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자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골1:18)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
(엡5:23). 

 

(3) 너는 나의 생명

고린도전서 7:23 
너희는 값으로 사신 것이니 사람들의 종이 되지 말라

 

(4) 너는 나의 가족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하시더라
(마12:50)

 

(5) 너는 나의 친구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
(요15:15)

 

(6) 너는 나의 가지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 15:4-5

 

 

▶ 6:47-7:02  말씀기도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9-20

 

아버지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저희는 예수님이 너무너무 좋습니다.

너무 많은 것들을 거저 받았습니다. 

길과 진리와 생명을 받았습니다. 

천국을 받았고, 천국 열쇠, 하나님의 나라를 받았습니다.

새로운 이름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예수님 덕분에 천국의 신부이자 성도가 되었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고, 하늘 아버지 나라의 상속자가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가족이 되었고, 

예수님의 동역자이자 친구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님, 

디모데후서를 읽어나가며 새로운 소원이 생깁니다.

정말 제대로 살고 싶습니다.

아버지의 뜻대로 사랑하며 섬기며 살다가, 최후의 순간이 오면, 저희도 이렇게 고백하고 싶습니다.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며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도니라

딤후 4:7-8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죄인들이 모여서 교회를 합니다.

하지만 예수께서 계시니 저희는 안전합니다.

예수님이 계시니 오합지졸도 강력합니다.

예수님과 동행하고, 예수님의 사람들을 섬기고, 예수님의 사람들과 동역하는 인생이 되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