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현지 Church Planters’ Report
1. M 사역자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주님의 이름으로 평화와 축복을 전합니다.
저는 매일 생사의 갈림길을 마주하며, 주님을 따르며 사역중인 무함마드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저를 어두운 과거로부터 구원하셨습니다.
이전에는 이라크 바스라에서 일하며 한 자매와 결혼을 꿈꿨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형이 이를 반대하여 저는 납치와 폭행을 당했습니다.
이를 피해 도망한 바그다드에서 저는 한 교회에 초대 받아, 예수님을 처음 알게 되었지만, 얼마뒤 큰 슬픔에 빠졌습니다.
왜냐면, 제가 사랑하는 자매가 부족의 공격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슬픔중에 한 기독교 친구의 도움으로 저는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그뒤로 제 삶은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때문에 저는 가족에게도 버림받고, 오늘까지 생명의 위협가운데 살게 되었습니다.
결국 도망하여 튀르키예로 왔고, 그곳에서 한 목사님을 만나 성경공부를 하며, 이제 세례를 받을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여전히 많은 시련이 남아있고, 매일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도가 필요합니다.
형제자매 여러분, 저를 위해 꼭 기도해 주세요.
제가 생명의 위협과 각종 박해들로부터 믿음을 지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덧붙여, 제 이야기가 다른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를 전하는 데 사용되기를 기도합니다).
2. A 사역자
먼저 동행하신 주님을 찬양하며, 올해 저희에게 있었던 일들부터 보고합니다!
140명의 성도가 현재 324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작년에, 교회 개척 목표로 기도하던 A 지역에 17개의 신앙 가정이 새로 생겼고, 매주 새로운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벌써 3가정이 풀타임 사역에 헌신했고, 이들을 지원할 재정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이 많아져서 예배 장소를 찾고 있는데, 안전한 곳이 필요해요.
현재 두 개의 새로운 지역에 교회 개척을 기도하고 있어요.
또한, 튀르키예의 아랍 교회가 훈련된 리더를 준비하도록 잘 도와야 하는 숙제도 있어요.
사역에 제한이 되는 부분들은 기도가 많이 필요해요. 함께 기도해 주세요.
우선, 난민 이동 제한 문제, 인플레이션과 재정 부족문제, 갑자기 늘어난 많은 신자들을 돌보는 문제등을 해결해야 해요.
꼭 함께 기도해 주세요.
3. E 사역자
함께 주님을 찬양하고 싶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위대하십니다!
겸손한 자를 일으키시고 약한 자를 강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태어나기 전부터 우리를 아셨고, 우리에게 그분의 말씀을 전하라고 부르셨습니다!
2024년 동안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그분이 우리를 인도하여 그분과 서로를 더 깊이 사랑하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명령을 이행하여 그분의 이름을 높이고 그분의 왕국을 세우게 하셨음을 함께 찬양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영적 형제자매들의 기도와 지원에 감사드리며, 그들을 축복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돌아보면, 올해는 지진때문에 매우 힘든 한 해였습니다.
지진은 이곳에 큰 두려움과 경제 문제를 안겼습니다.
하지만 주님은 우리를 지속 축복하셨습니다.
큰 두려움중에는 더 큰 두려움의 대상이 되신 그리스도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두려워 말라"는 말씀이었고, 다 말할수 없지만, 이 명령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았던 한해였습니다.
그 깨달음 이후, 우리는 150개의 새로운 가정을 섬기며 복음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새로운 목양 팀이 섰고, 그들의 동역으로 우리는 6개의 가정 모임들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그들 중 2개는 여성을 위한 모임입니다. 참고로 저의 아내는 어린 자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두 모임을 이끌고 있는데, 저는 그녀가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덧붙여, 재정소식도 전합니다.
다른 재정은 어떻게든 버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배와 리더십 훈련 모임 장소에 대한 자금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동안 지원이 줄어들었고, 어려움이 커졌습니다. 이 부분을 위해 우리는 자체적으로 특별 기금을 요청하였고, 회중이 자발적으로 십시일반 모으고 있습니다.
마치며, 저희를 위해 기도하실때 다음 5가지를 기억해 주세요: (1) 목사 부부에게 하늘의 지혜를; (2) 신실한 동역자 주시기를; (3) 150 가정이 두려움 없는 믿음으로 성장하기를; (4) 모임이 양적으로도 성장하기를; 그리고 (5) 모임 장소 건물의 필요를 채워 주시기를!
"너는 그들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시고
여호와께서 그의 손을 내밀어 내 입에 대시며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내 말을 네 입에 두었노라"
(렘 1:8-9).
저희도 이 말씀을 붙들고 계속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J사역자
올 한해도 하나님께서 매우 친밀하게 동행하시는 은혜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이에 감사드립니다!
교회에 리더 부재가 큰 도전이었으나, 2024년 2월부터는 하나님이 저희에게 리더로 성장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내주셨습니다.
특히 4월이 기억납니다.
리더로 헌신한 성도들이 일주일간 기도 모임을 가졌고, 이는 큰 기쁨과 안도감을 온 교회에 주었습니다.
이때, 주일 참석자가 두배 증가했습니다.
특히, “T.프로젝트"는 터키와 시리아 커뮤니티에 무료 교육을 제공했는데, 이를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파키스탄에서도 사역을 진행케 인도하셨습니다.
그곳에서도 현지 기독교인들과 함께, 3개의 학교와 교회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파키스탄의 A지역에 영적 지도와 교육을 제공하는 복음 본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가족 소식도 전합니다.
2024년 10월에 둘째 아들이 심한 경련을 일으켰습니다. 다행히, 하나님의 개입으로 죽지 않고 살았습니다.
하나님은 변함없이 저희에게 신실하십니다!
6. H성도
지금 제 집 안은 모든 환란의 소란을 떠나 잠시 시간이 멈춘 듯합니다.
저 H는 터키 삼순의 작은 아파트 소파 가장자리에 앉아, 손을 무릎에 꼭 모으고 기도하며 이 소식을 전합니다.
저는 난민입니다. 하나님은 제게 4명의 자녀를 주셨는데, 지금은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습니다.
저는 제 자식들을 하나님이 다시 모아주실 것이라는 믿음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몇년 전만 해도, 이런 믿음은 없었습니다.
이란의 위험을 피해 난민으로 터키에 왔고, 그 과정은 이루 다 말할 수 없는 고통과 불확실성과 상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위험을 무릅쓰고 예수님을 따르기 시작했고, 이제는 저의 자식들이 다시 한곳에 모여 예배할 날을 확실히 믿음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의 큰아들은 신앙생활중 먼저 끌려갔는데, 지금은 체포되어 감옥에 갇혀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아들의 석방을 위해서도 매일 기도합니다. 기도할수록 하나님의 계획이 하나님의 시간에 성취되는 것을 믿게 됩니다.
저는 요즘, 삼순의 작은 교회 모임에 참석중입니다. 교회에 가면, 이란에 있는 딸과 영상 통화를 통해 성도들과 함께 기도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기도하며 지냅니다.
아들을 위해, 이란의 딸들을 위해, 그리고 저 자신의 미래와 신앙의 자유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신실함이 저의 모든것입니다.
7. R성도
오늘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랑하는 자매 리임 아클레를 위해 기도합니다. 34세의 리임은 시리아 전쟁으로 남편을 잃고 세 자녀를 홀로 돌보며 큰 고통을 겪었습니다. 이후 그녀는 안전한 삶을 찾아 부모님과 함께 터키로 이주했지만, 지진으로 인해 형부 집으로 옮겨야 했고, 그곳에서 심한 학대를 받았습니다. 결국 리임은 아이들과 함께 도망쳐 이스탄불에 도착했습니다.
그녀는 경찰에 신고된 후, 아삼 조직의 도움으로 망명 신청을 시작했지만, 2년 넘게 아무런 소식이 없었습니다. 그 사이 리임은 삼순으로 이사하고 재혼했으나, 남편은 아이와 그녀를 버렸습니다. 외로움 속에서 교회를 만나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리임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자녀들에게도 복음을 전해 그들도 믿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리임은 네 자녀를 홀로 돌보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여전히 믿음으로 걸어가고 있습니다. 그녀는 하나님의 공급과 보호, 인도를 간구하며 기도를 요청합니다. 리임과 그녀의 자녀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그들의 재정착과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녹화대본 > 튀르키예와 중동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중동지역 선교 관련 10대 뉴스 제안 (1) | 2024.12.13 |
---|---|
예루살렘의 평화를 위해 기도하자(12월 현장이슈 20분 대본) (2) | 2024.12.10 |
T.M.R 기획서 (0) | 2024.11.26 |
튀르키예인들 관련된 인물 중심 기사들 모음 (0) | 2024.11.23 |
튀르키예 교회개척자들 관련 흥미로운 기사들 모음 (0) | 2024.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