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틴/사업

11/25~11/30 회의 후, 정리: "빵을 팔지 말고, 빵을 파는 시스템을 만들자."

728x90

"빵을 팔지 말고, 빵을 파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브레헨 업그레이드 방향성을 기억하기 위한 슬로건)

 

 

 

1. 방향: 변화를 위한 옵션3개중 2번 옵션 택. 

(2번 택) 현재 상황에서 업그레이드 한 후, OOO을 달성했을 때 1번 옵션으로 확장 할 것. 

 

2. 내용: 현재 상황에서 업그레이드 할 영역

(1) 음료 메뉴 증가

(2) 비건빵 메뉴 => 건강빵, 소분, 

(3) 일반 디저트 메뉴 => 웨이컵 제품으로 시작해서 확장을 꾀하기

(4) 음료와 디저트 배달 / 비대면 결제 (예: 얍yap앱 설치) / 배달 시스템 (예:쿠팡이츠 뿐만 아니라 다른 서비스들도 추가해볼것)

(5) 구독 서비스를 위한 플랜 제공 - 팜플렛&섬네일&상세페이지 제작

-당뇨 플랜

-아토피 플랜

-다이어트 플랜

-체지방 감소플랜

(6) 온/오프라인 마케팅 시작

(7) 매장 인테리어 메뉴확장에 따라 바꾸기

 

 

 3. 스마트 스토어 업그레이드를 위한 체크업 리스트

(1) 상위 노출 전략

(2) 카테고리 설정은 적절한가?

(3) 키워드 선택은 바꾸지 않아도 되는가?

(4) 키워드 검색시 자동완성 추출 단어들과 어느 정도 중복 되는가? 

(5) 키워드 평균 클릭수와 비교했는가?

(6) 이미지는 상위 노출에 도움이 되는가?

(7) 섬네일: 제품 2개 각각이 한 장의 이미지에 잘 표현되어있는가? 

(8) 상세 설명은 이미지+텍스트+이미지+텍스트 순으로 간략하고 쉽게 표현되어있는가?

(9) 기존 리뷰를 재활용해서 판매로 이어지게 할 마케팅 전략은 있는가?

(10) 이벤트 항목에 새로운 이벤트 아이디어가 있는가? (예:포토후기 이벤트)

(11) 태그 넣어둔 단어들은 상위노출에 도움이 되고 있는가? 

(12) 구매전환율은 몇 %인가?

(13) 등급 혜택이 있는가? 

(14) 구매에 도움을 주는 영상을 넣는다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영상 아이디어)

(15) 고객들이 제품 구매 경험을 본인들의 SNS에서 공유하고 있는가? (예:헤시태그 이벤트, 헤시태그 단어 선정은?)

(16) 고객 리뷰에 달린 댓글들은 새로운 고객에게 구매욕을 돋굴만큼 매력적인가?

(17) 럭키 투데이 제안서를 등록해볼 수 있는가?

(18) 노출 채널 확장을 위한 기획전을 해본다면? (기획전 아이디어)

(19) 빵 이외의 제품으로 판매 품목을 늘린다면? (예: B2c해외 구매대행한다면 품목으로 좋을 것은?)

(20) CS대응은 재구매욕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내용인가?

 

'루틴 > 사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레헨21위생교육수료증 절차 기록  (0) 2021.12.29
"엘리트세습"을 읽고 적은 다짐의 글  (0) 2021.12.13
오픈 체크리스트  (0) 2021.12.02